[위쳐3] 오프닝

위쳐 3의 타이틀 화면.

타이틀 화면 이후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오프닝. 이 오프닝에서는 애니메이션과 내레이션을 통해 위쳐 세계관의 역사, 정세, 위쳐의 역할 및 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등 소설과 게임의 개략적이지만 전반적인 스토리와 정황에 대해 짐작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위쳐 3 본편의 애니메이션 오프닝.

새로운 게임을 선택하면 테메리아(Temeria)닐프가드 제국(Nilfgaardian Empire)의 전쟁 장면으로 시네마틱 오프닝이 시작된다. 예니퍼는 게롤트와 만나기로 한 윌러비(Willoughby) 마을로 향하던 중 두 군대와 맞닥뜨리고, 자신을 위협하는 이들을 마법으로 물리치고는 말을 타고 떠나며, 예니퍼를 도왔던 까마귀는 곧 ‘수정 두개골(Crystal skull)‘로 변해 바닥에 떨어진다. 이와 시차를 두고 예니퍼의 흔적을 쫓던 게롤트와 베스미어는 수정 두개골이 떨어진 곳 인근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다.

위쳐 3 본편의 시네마틱 오프닝.

시네마틱 오프닝이 끝나면 케어 모헨의 위쳐 성채 손님방에서 게롤트가 목욕을 하는 장면으로 전환된다. 나체로 책을 읽고 있던 예니퍼는 게롤트에게 서둘러 시리에게 가보라고 종용하며, 이에 못 이긴 게롤트가 방을 나서며 플레이가 시작된다.

오프닝 이후 케어 모헨에서의 게임 도입부.

아랫층으로 내려가면 베스미어와 대화하는 인게임 컷씬으로 이어지고 꼬마 시리가 수련하고 대화하는 장면 이후 공격, 방어 등 기본 조작에 대한 튜토리얼이 이어진다. ‘새 게임 플러스’에서는 해당 튜토리얼이 생략된다. 이어 잠에서 깨어나는 게롤트. 시기는 1272년 5월, 장소는 테메리아의 수도인 비지마로 가는 어느 길가다.

케어 모헨에서의 튜토리얼. 2회차여서 조작에 대한 튜토리얼은 생략되었다.

베스미어와 꿈, 예니퍼의 편지에 대한 대화 도중 나타난 구울을 처치하고 인근 풀밭을 살펴보면 예니퍼의 ‘수정 두개골’을 찾을 수 있다.

예니퍼의 ‘수정 두개골’.
인근에서 찾은 예니퍼의 ‘수정 두개골’.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기본 정보

제작사CD Projekt CD Projekt Red
장르액션롤플레잉
발매일2016-08-30
관련 정보PlayStation 플레이스테이션 / 홈페이지 / Wikipedia 위키백과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