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블러드앤와인] 늙은 위쳐의 초상

투생 지역의 대광장 남쪽에서 만날 수 있는 화가와 대화하면, 화가는 게롤트에 대한 찬사를 늘어놓고는 아름다운 투생을 배경으로 게롤트의 초상화를 그리고 싶다며 모델이 되어준다면 보상도 지불하겠다고 한다. 수많은 퀘스트를 진행해 본 경험상 느낌이 썩 좋지 않지만 이를 수락하면 ‘늙은 위쳐의 초상(A Portrait of the Witcher as an Old Man)‘ 퀘스트가 시작되고, 정오 경에 궁전의 서문에서 만나기로 약속한다.

화가와 만나 함께 고르곤 구릉의 장미나무 언덕(Rosetree Hill)으로 이동하면 화가는 인근에 두었던 물감과 붓이 사라졌다며, 물감을 찾아주지 않으면 그림을 그릴 수 없다고 협박한다. 근처 동굴에서 네커(Nekker)를 물리치고 ‘그림 그리기 도구’를 찾아주는 것은 위쳐의 숙명. 화가에게 물감을 찾아주면 훌륭하다면서도 원래는 더 많았는데 이게 다냐고 투덜댄다. 차오르는 화를 참고 고르곤 구릉의 고양이 산마루로 따라가면 드디어 초상화를 그리게 된다.

초상화를 그리는 과정과 결과물 확인.

이후 처음 화가를 만났던 곳에 가보면 화가가 전시해놓은 게롤트의 그림을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다. 정상적인 초상화는 아닐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누드화를 그렸을 줄은 예상 못 했다. 게임상에서는 게롤트가 천을 두르고 있는 그림으로 표현되지만, 게롤트가 ‘다른 세부적인 부분들도 조금 맞지 않고’라고 말한 점과, ‘알에 불이 붙었네! (Goodness, Gracious, Great Balls of Granite!)‘ 퀘스트에서 레지날드(Reginald d’Aubry) 동상의 표현을 봤을 때 완전 누드화를 그린 것으로 보인다. 이 와중에 화가는 특별 할인가 1,000크라운에 사라고 권유하며 화를 돋운다. 이 그림을 구매하면 코르보 비앙코(Corvo Bianco)의 저택에 걸어둘 수 있다.

게롤트를 저 모양으로 그려놓고는 길거리에 전시하면서 팔고 있다.
화가의 그림을 저택에 걸어둔 모습.
하아….

참고로, ‘큰손 사냥꾼(Big Game Hunter)‘ 퀘스트에서 보게 되는 베레달 백작(Count Beledal)의 그림은 느낌이 많이 다르다. 이 중 ‘하얀 늑대’는 선물로 받게 되며, 역시 코르보 비앙코의 저택에 걸어둘 수 있다.

베레달 백작의 ‘하얀 늑대’.
베레달 백작의 ‘공작새를 길들이는 위쳐’.
베레달 백작의 ‘보글레흐 거대 지네를 길들이는 하얀 늑대’.
베레달 백작의 ‘게롤트와 검은 표범’.

'위쳐 3: 와일드 헌트'의 기본 정보

제작사CD Projekt CD Projekt Red
장르액션롤플레잉
발매일2016-08-30
관련 정보PlayStation 플레이스테이션 / 홈페이지 / Wikipedia 위키백과

Leave a Reply